전자브레이크(오토홀드)

·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는 계기판에 있는 버튼 하나로 조작되어 최대의 안락함을 제공하는 자동 핸드 브레이크이며, 운전자로서는 조금의 노력도 기울일 필요가 없습니다.

· 이 정교한 브레이크 시스템은 주차 시 그 본연의 기능 외에도 자동 멈춤(Autostop) 및 경사 고정(Hillhold)의 두 가지 부가적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 자동 멈춤 기능은 요청되는 경우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걸어 제자리에 고정되도록 해주므로, 운전자는 전통적인 자동 변속의 경우처럼 일상적인 “아이들링 시의 크리핑”을 방지하기 위해 브레이크에 발을 올려놓고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 출발할 때는 운전자가 가스 페달을 누르기만 하면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 경사 고정 기능은 언덕길에서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걸었다 풀었다 함으로써 차가 아래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 엔진이 계속 돌아가는 경우에는 주차 브레이크 작동은 전적으로 DSC 펌프를 통해 유압식으로 진행됩니다.

· 반면 엔진이 꺼졌을 경우에는 뒤 차축의 듀얼서보 주차 브레이크에 연결된 전통적인 케이블을 통해 전자 역학적으로 진행됩니다.

· 시스템은 안전을 고려하여, 엔진이 여전히 구동하는 상태에서 운전자가 차에서 내리면서 경솔하게 브레이크를 해제할 수 없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정체가 심한 운전조건 속에서 운전자들이 피로한 것은 잠시도 쉬지 못하는 오른발의 과로 때문입니다. 달리는 동안은 액셀레이터를 밟아야 하고 정차 중에도 브레이크를 밟고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때 사이드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브레이크에 신경을 쓰면서 페달에 힘을 주고 밟고 있어야 합니다. 전자브레이크는 운전자 대신 정차 중 브레이크를 잡아주고 있으므로 운전자는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는 자동차 편의장치입니다.

1. 휴식기능

끊임없이 사용해야 하는 오른발을 브레이크를 밟아 정차하면,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밟혀있어, 언덕, 평지 등 어느 곳에서나 느긋하게 쉬실 수 있습니다.

2. 언덕에서 밀리지 않는 기능

언덕 출발 시 경사가 30% 정도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고 출발할 수 있어 초보, 여성, 오른발이 피로한 분, 장애인 모두에게 필수 장치입니다.

3. 목뼈 보호 기능

정차 중 브레이크가 네 바퀴 모두 잠겨 있으므로 뒤 차량이 추돌 시 목뼈를 다치지 않습니다.

전자브레이크(오토홀드)란? (선택사항) 

정차 시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잠겨 있다가 출발 시 액셀레이터를 밟으면 자동으로 풀리므로 언덕 출발 시 뒤로 밀리지 않고,

교통체중 시 오른발을 편히 쉴 수 있는 자동차 안전 편의 장치.

전자브레이크 장치는 컴퓨터가 정차 시 차량의 속도, 엔진 회전, 브레이크 동작유무를 판단하여 정차 중에만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은 깊이에서 잠겨있으므로 브레이크를 밟고 있지 않아도 됩니다.

이때 정차 중 브레이크에 대한 염려를 놓으면 운전을 더욱 안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Automatic 차량에 필수입니다.

주행 중에는 차량 속도를 컴퓨터가 감지하여 차량이 움직일 때는 알고 있으므로 전자브레이크는 절대 작동하지 않으며, 엔진이 걸려있고 정차 중이며 브레이크를 밟고 있는 상태에서만 동작합니다.

* 장착 시간은 40분 정도이며 장착 방법이 간단하여 제품만 구입 후, 본인이 직접 설치하거나 가까운 카센터에서 장착할 수 있도록 장착 설명서가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